본문 바로가기
Ur's/노트

코딩공부하며 만들었던 첫 게임 - 스크래치 The fish

by Ur's coding world 2024.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처음 만들어봤던 게임을 소개하려고해요.

5년전? 처음 남편이 코딩을 배워보라고 권유를 해서 스크래치라는 어린이 코딩 프로그램을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직도 그 책 이름이 기억이나요.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2.0"이라는 책이었어요.

(우리나라는 엔트리코딩을 많이 한다고 뒤늦게 들어서 스크래치부터 공부했었어요 ㅎㅎ)

책을 따라하면서 부록게임을 만들어보는 책이었고, 책을 모두 마친 뒤 저는 저만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만든 게임이 바로 The fish라는 게임이었어요.

 

정말 별거없는 게임이지만 전 이 간단한 게임을 기억하는게 뒷 배경은 온라인에서 검색했지만 그외에 물고기나 조개, 진주, 쓰레기, 낚시대까지 하나하나 일일히 그렸던 기억이나요. 

지금도 유투브나 홈페이지에 필요한 이미지파일을 일일히 그리는데 그 이유는 저작권 때문에 겁나서;;;ㅋㅋ

그 때 한창 의도적으로 폰트를 배포하고 나중에 저작권침해로 100-200만원 청구한다는 말이 많을 때였거든요.

 

처음 만들었던 스크래치 게임 "The fish"

 

오늘 모처럼 예전에 한참 열심히하던 네이버 블로그 계정에 들어가 이것저것 보는데 이게 있지뭐에요.

그래서 퍼왔답니다. 하하하. 

지금은 스크래치가 웹으로 이용하는데 제가 책으로 공부할 땐 2.0 버전의 프로그램이었어요. 

그래서 프로그램으로 .exe실행파일을 내보내서 만든 버전인데 지금은 실행이 되지 않네요. ㅠㅠ

도대체 baidu는 왜 뜨는건지 모르겠지만... 바이두는 중국 검색사이트 이름인데...;;

 

아무튼 너무 추억돋아 추억을 박제하고자 이곳에도 다시 글을 올려봅니다.

참 재밌어요 공부하는건. 

돈은 돈대로 어떻게든 벌면 되니까 재밌게 계속 공부하고 싶어요. :)

 

the fish.sb2-325.exe
4.50MB

 

반응형